루펜 음식물 처리기 3개월 사용 후기 - 장점 단점 총정리
※ 이 글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지만,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루펜 음식물 처리기 3개월 사용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해요. 루펜 음식물 처리기는 잘 팔리는 인기 제품이고 그만큼 장점도 많지만 반드시 알아야 할 단점도 있어요. 루펜 음식물 처리기를 구매하려고 하신다면 장점만 보지 마시고 단점도 같이 살펴보시길 바래요.
사실 저는 3개월 동안 루펜 음식물 처리기를 쓰면서 음식물 쓰레기 버리러 전처럼 자주 나가지 않아도 되니 너무 좋았어요. 아파트 음식물 수거함 열 때마다 악취에 정말 괴로웠거든요. 그리고 바삭하게 건조가 되니까 음식쓰레기 양이 줄어들어드니까 정말 편리해요.
루펜 음식물 처리기 단점
하지만 단점도 있어요. 가격이 좀 비싼 것 같아요. 처음에 음식물 처리기 살 때 가장 망설인 이유는 가격이었는데요. 그런데 3개월 사용한 지금은 20만 원대 제품으로 행복을 샀다고 생각해요. 여름에 정말 음식물 쓰레기통 버리러 갈 때마다 숨 참고 열고 그러는 게 너무 싫었거든요.
그리고 루펜 음식물처리기는 구매할 때 가격도 비싸긴 하지만, 사용하면서 내부 필터는 주기적으로 사야 되기 때문에 좀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음식물처리기 쓰지 않을 때는 지출하지 않던 비용을 지출을 해야 하니까 이게 좀 살짝 부담이긴 해요.
그래도 음식물 냄새가 너무 싫고, 여름이면 들끓는 초파리와 씨름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행복 비용으로 지출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행복을 돈을 주고 샀다고 생각해요, 저는.
루펜 음식물 처리기 장점
전에는 지출하지 않던 비용을 지출을 해야 하니까 좀 망설여지실 수 있어요. 그렇지만 그래도 저는 비용 지출이라는 단점이 있어도 구매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음식물 처리기를 사용하기 전과 후로 삶의 질이 확 달라짐을 느꼈기 때문이에요.
물론, 음식물 처리기 없어도 살 수 있죠. 그렇지만, 음식물 처리기를 일단 사용하기 시작하면 이전처럼 아파트 음식물 쓰레기 수거함 뚜껑을 자주 열지 않아도 되니까 그것만으로도 만족도 최상이에요. 버리러 갈 때마다 찐뜩하게 흘러내리는 국물 걱정도 해방이고요.
가성비 제품
앞에서 단점으로 '구매 비용'과 '유지 비용'에 대해 말씀을 드렸어요. 그런데, 사실 음식물 처리기 사려고 조금이라도 알아보셨다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음식물 처리기 비싼 건 100만 원 가까이하거든요.
비싼 제품은 말려서 갈아지는 제품들도 있지만, 저는 그냥 음식물처리기로 말려지기만 해도 좋아서 20만 원 ~ 30만 원 대 제품을 찾게 된 거 거든요.
음식물 처리기가 절대 싼 가전제품이 아니에요. 그래서 저는 루펜 음식물 처리기는 그래도 30만원 좀 안 되게 주고 사서 이 정도 퀄리티를 보여준다면 그렇게 비싼 것은 아니겠다는 생각도 들어요. 물론, 처음 사실 때는 비용 때문에 망설이게 되는 마음은 저도 이해해요. 저도 그랬으니까요.
그리고 말려서 버리기 때문에 아파트 음식물 쓰레기 수거함에 버릴 때 전보다 음식물 쓰레기 무게가 적게 나가니까 관리비에서 음식물 쓰레기 처리비용도 줄어들어서 이 부분에서는 돈을 아끼고 있어요.
루펜 음식물 처리기는 바구니가 5리터라서 용량도 커서 이 부분도 가성비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부분이었어요.
벌레 꼬이지 않음
여름만 되면 끊임없이 나타나는 초파리와 전쟁을 치르지 않아도 돼요. 이제 여름이 되면 수박 껍데기도 그렇고 정말 골치 아파지거든요. 음식물 쓰레기 잘 밀봉해서 둔다고 해도 어느 틈에선가 초파리는 생겨요.
환경에 도움이 됨
저는 개인적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갈아서 배수구로 내려보내는 것에 대해서 좀 마음이 쓰이는 편이에요. 아무리 기술력이 좋다고 해도 배수구로 음식물 쓰레기가 갈려서 내려간다는 게 좀 마음이 불편하더라고요.
그리고 갈리는 제품 사용하면, 은근히 귀찮은 게 갈리지 않는 것들은 신경 써서 따로 빼줘야 하니까 그건 또 귀찮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말려주기만 해도 좋다는 생각에 루펜 음식물 처리기를 선택했어요. 앞에서도 말했지만, 굳이 갈지 않아도 되니까 음식물 처리기 구매 비용이 확 줄어서 가격에 대한 부담을 많이 덜어낼 수 있었어요.
가끔 버리러 가서 좋음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러 가는 횟수가 줄어들어서 너무 좋아요. 전에는 냉동실에 음식물 쓰레기를 얼려서 보관했었는데, 그러다 보면 요리를 좀 했다 싶은 날은 당일에 쓰레기를 버리러 갈 수밖에 없었어요.
대단한 요리를 하지 않아도 1일 ~ 2일마다 버리러 내려가야 했어요. 너무 귀찮았어요.
루펜 음식물 처리기 후기
남편이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사고 싶다고 몇 년 전부터 노래를 불렀는데, 굳이 쓰레기 처리에 큰 비용을 써야 되나 하는 마음에 미루고 미뤘는데요. 집이 좁기도 하고요.
그런데 냉동실에 음식물 쓰레기 얼리는 것을 반복하다 보니 냉동실 정리도 잘 안 되고, 냉동실 위생에도 좋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냉동실 청소를 자주 하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음식 쓰레기 냄새 때문에 괴로웠던 지난날을 생각하면 진작 살 걸 하고 요즘엔 후회를 하고 있어요.
제품 사이즈도 그렇게 크지 않아서 만족스럽게 쓰고 있어요. 음식물 처리기 하나 샀을 뿐인데 삶의 질이 확 높아졌어요. 제품 색상이나 디자인도 심플하고 모던해서 만족하고 있어요.
이제는 음식물 처리기 없던 시절로는 못 돌아갈 것 같네요. 저는 주변 친구들에게도 음식물 처리기 이모님 하나씩 들여놓는 거 강추하고 있어요.
이 제품 하나 샀을 뿐인데, 음식물 부패하는 냄새를 덜 맡아도 되고요, 국물 흐를까 걱정하면서 음식물 쓰레기봉투 들고나가는 것도 자주 할 필요가 없어요. 이렇게 귀찮고 불편한 일이 줄어든다고 생각해 보세요. 고민은 불편한 생활만 이어지게 할 뿐이에요.
루펜 음식물 처리기는 3000개 넘는 리뷰가 있는 인기 제품이라서 굳이 제 후기가 아니어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는 건 알아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래도 아래에서 더 많은 후기를 읽어보시고 냄새나는 음식물 쓰레기 때문에 생기는 많은 고통으로부터 어서 빨리 해방되시길 바래요.
루펜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후기 더보기
루펜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COUPANG
www.coupang.com
※ 본 사이트는 일반적인 정보를 참고 목적으로 제공하며, 이로 인한 직간접적 손해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본 사이트의 정보는 전문성을 담보하지 않으며, 정확성, 시의성을 보증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콘텐츠 작성일 이후 제품 제조업체의 사정으로 제품 정보에 관해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제품 정보는 제조 업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전 제품 상세 정보 및 제품 평점과 상품평을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본 블로그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하며, 저작권법 위반 시 처벌받을 수 있음.
루펜 음식물 처리기 3개월 사용 후기 - 장점 단점 총정리에 대해 알아보았어요.